배달음식을 좋아하시나요?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이 무엇인지 궁금하실거에요. 한국인이 가장 자주 시켜먹는 배달음식을 알려드릴게요.
최근 배달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중국집, 치킨 및 분식집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 배달음식이 가능한 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하여 배달음식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시간에 배달되기 때문에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왔습니다. (1)
그만큼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이 따로 있습니다. 자주 시켜 먹는 배달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초밥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으로 초밥이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초밥을 배달음식으로 쉽게 시켜 먹지는 못했습니다.
초밥은 혼자 사는 여성들이 선호하며 속에 부담이 없이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입니다. 그리고 초밥은 다른 배달음식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신선한 해산물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인기 많은 초밥 종류로 유부 초밥, 광어 초밥, 연어 초밥 및 오징어 초밥 등이 있습니다.
피자
피자는 빠질 수 없는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 중 하나 입니다. 피자는 개인의 취향대로 토핑을 선택해서 올려 먹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배달음식이며 고소한 치즈가 식욕을 돋구어 줍니다. 예전에는 피자를 큰 사이즈로 시켰지만 최근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1~2인용 피자가 많이 배달되고 있습니다.
한식
피자만큼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으로 한식이 있습니다. 배달음식으로 한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설렁탕, 순대국, 해장국, 해물찜 및 불고기 등의 다양한 한식을 배달음식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로 가족끼리 한 끼의 식사로 배달해도 좋고 1인용으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위에 부담이 적고 자극적이지 않은 한식은 배달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족발
족발은 보기만 하여도 맛있는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입니다. 냄새가 좋고 맛이 뛰어난 족발은 누구나 좋아하는 배달음식이며 양이 풍성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족발은 점심에 먹는 것보다 저녁에 술 한잔과 잘 어울리는 안주이기도 합니다. 야식으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다양한 반찬과 함께 오기 때문에 더욱 배가 부릅니다.
족발에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이 풍부하여 여성의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족발은 다양한 채소쌈과 함께 먹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중식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으로 중식이 있습니다. 중식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으로 짜장면이 있습니다.
짜장면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맛이 좋기 때문에 배달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식의 가장 큰 장점은 배달 시간이 매우 빠른 것입니다. 다른 배달음식에 비하여 주문 한지 얼마 안되어 도착합니다.
또한 중식은 여러가지 메뉴가 있으며 혼자서도 부담 없이 배달 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배달금액이 많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합니다.
떡볶이
떡볶이를 분식점에서 먹지 않고 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으로 떡볶이는 매장마다 특유의 소스 때문에 더욱 맛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순대, 튀김 그리고 김밥까지 주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어묵까지 함께 먹어준다면 환상의 궁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햄버거 뿐만 아니라 고급 수제버거를 배달 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햄버거의 종류가 많이 있으며 신선한 채소, 고기 패티 및 베이컨 등의 토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식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랜트 버거까지 배달음식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감자 튀김까지 배달이 가능합니다.
치킨
예상한 것처럼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으로는 치킨입니다. 치킨은 모두에게 인기가 많고 사랑 받는 배달음식입니다.
치킨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맛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배달을 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킨은 파티, 술안주, 저녁 식사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도 잘 어울리는 맛있는 배달음식입니다.
배달을 가장 많이 주문 날은 언제일까요?
설문조사에 의하면 배달음식을 가장 주문하는 날은 일요일이라고 합니다. 업무가 끝나는 금요일 저녁부터 배달을 시키는 주문 횟수가 점점 증가하여 주말에 가장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월요일부터는 배달을 주문하는 횟수가 적어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