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주말 점심메뉴 추천해요. 요리하는 시간이 빠르고 맛과 영양까지 채울 수 있는 점심메뉴에요.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요. 어떤 점심메뉴가 점심에 먹으면 좋을까요?
주말 점심메뉴 추천
주말 점심에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가족을 위해 맛있는 요리를 주말에 만드는 것은 어떠세요?
혼자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해 맛과 영양까지 생각해서 맛있는 점심메뉴를 만들 수 있어요. 주말 점심메뉴 추천으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1)
소고기 미역국
주말 점심메뉴로 따뜻한 국물 음식이 먹고 싶다면 소고기 미역국이 좋아요. 소고기 미역국만 있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는 점심메뉴에요.
깨끗하게 씻은 미역과 소고기를 냄비에 넣고 참기를 1~2스푼 넣은 후 잘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익어가면 물을 붓고 다진 마늘, 국간장을 넣고 끟여주세요.
완성된 소고기 미역국에 밥을 넣어 먹어도 맛있고 소면을 넣어 먹으면 별미에요.
짜파게티
주말 점심메뉴로 짜파게티는 어떠세요? 주말에 먹으면 맛있는 짜파게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점심메뉴에요.
짜파게티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짜파게티는 면을 익히고 짜장 소스만 넣고 살짝 볶아주기만 하면 되어요.
짜파게티를 더욱 영양가 높게 먹고 싶으면 계란 후라이 한 개를 넣어 먹는 것이 좋아요.
비빔밥
비빔밥은 냉장고에 남아 있는 반찬을 모두 넣어 먹을 수 있어 인기 많은 주말 점심메뉴에요. 냉장고에 오래된 나물 반찬을 모두 넣어도 좋고 김치를 잘게 쎃어 넣으면 더 맛있는 비빔밥을 먹을 수 있어요.
비빔밥은 냉장고에 있는 반찬 정리하기 좋은 주말 점심메뉴이고 계란 후라이 한 개만 넣어도 영양을 채울 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빔밥을 주말 점심메뉴 추천해요.
계란 라면
주말 점심메뉴로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 라면은 어떠세요? 라면을 가끔씩 주말에 먹으면 별미에요.
계란 라면에 취향대로 대파, 치즈, 김치, 떡국 떡 등을 넣고 만들어도 맛있어요. 계란 라면의 국물을 더 좋게 하고 싶으면 다진 마늘을 약간 넣는 것도 좋아요.
계란 라면은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고 혼자 먹어도 좋고 가족과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짜장면, 짬뽕
주말 점심메뉴에 먹을 것이 생각 안난다면 중국집에서 짜장면, 짱뽕을 주문해서 먹으면 좋아요. 짜장면, 짬뽕은 배민, 요기요 등과 같은 배달앱에서 주문해서 먹을 수 있어요.
짜장면, 짬뽕은 언제 먹어도 맛있고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주말 점심메뉴에요. 짜장면, 짬뽕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고 탕수육과 함께 먹으면 더욱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고추장 수제비
주말에 얼큰한 점심메뉴가 먹고 싶으면 고추장 수제비를 추천해요. 고추장 수제비는 국물이 얼큰하고 전 날의 숙취로 인한 해장을 해주는데 좋은 점심메뉴에요.
고추장 수제비는 밀가루 반죽하는 것이 번거롭지만 맛은 보장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고추장 수제비는 멸치 육수로 만드는 것이 맛있고 취향에 따라 김치를 넣고 만들면 더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어요.
토마토 스파게티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주말 점심메뉴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토마토 스파게티는 마트에 팔고 있는 토마토 소스와 스파게티 면만 있으면 되어요.
토마토 스파게티의 맛을 더욱 좋게 하고 싶으면 냉장고에 있는 해물, 소시지, 햄, 치즈 등을 넣으면 좋아요. 토마토 스파게티는 의외로 만들기 간단하고 맛까지 좋아서 주말에 쉽게 만들 수 있는 점심메뉴에요.
한식 부페
주말 점심메뉴로 한식 부페를 추천해요. 주말 점심에 집에서 요리하는 것이 어려우면 집근처에 있는 한식 부페 식당에 가는 것도 좋아요.
한식 부페에는 다양한 요리를 한 번에 먹을 수 있고 무한 리필이기 때문에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비용이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고 다양한 음식을 싸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식부페는 주말 점심메뉴로 추천해요.
바지락 칼국수
주말에 점심메뉴로 바지락 칼국수를 추천해요. 바지락 칼국수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요리 시간이 30분 이내에요.
시원한 해물 국물 맛이 일품인 바지락 칼국수는 해장에 좋고 뱃속을 따뜻하게 해줘요. 마트에서 칼국수 면으로 쉽게 만들 수 있고 바지락, 야채만 넣으면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를 만들 수 있어요.
어묵 전골
따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어묵 전골을 주말 점심메뉴 추천해요. 어묵 전골은 한 끼 식사로 훌륭하고 가족과 함께 어울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점심메뉴에요.
어묵 전골은 요리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양이 푸짐해서 가족과 함께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어묵 전골의 어묵을 다 먹고 취향에 따라 우동 사리, 칼국수 사리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삼겹살 구이
주말에 집에서 삼겹살 구이를 먹는 것은 어떠세요? 주말 점심메뉴로 잘 어울리는 삼겹살 구이는 우리 가족이 가장 좋아해요.
삼겹살 구이는 바로바로 구워서 먹을 수 있고 다양한 쌈채소와 함께 먹으면 영양을 보충할 수 있어요. 삼겹살을 구울 때 김치를 함께 구우면 더 맛잇게 먹을 수 있어요.
마늘, 김치, 콩나물 등을 같이 구워 먹으면 삼겹살 구이를 더 풍성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소고기 볶음밥
전 날에 먹고 남은 소고기 불고기로 주말 점심메뉴에 소고기 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소고기 볶음밥은 남은 소불고기를 잘게 썰어 넣고 김치를 쏭쏭 썰어 넣어서 볶아 먹으면 더 맛이 좋아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스푼만 넣으면 소고기 볶음밥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소고기 볶음밥은 전 날의 잔반 처리에 좋고 한 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주말 점심메뉴에요.
치킨마요덮밥
전 날 저녁에 먹다 남은 치킨이 있으면 치킨마요덮밥을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주말 점심메뉴로 잘 어울리는 치킨마요덮밥은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주말 점심메뉴로 인기가 많아요. 남은 치킨을 따뜻한 밥 위에 올려놓고 간장 소스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마요네즈를 적당히 넣은 후 김가루를 밥 위에 솔솔 뿌리면 맛있는 치킨마요덮밥이 완성되어요.
어묵 우동
어묵 우동 만큼 쉽게 만들 수 있는 주말 점심메뉴가 없어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묵과 우동 사리만 있으면 간단하게 어묵 우동을 만들 수 있어요.
멸치 육수 또는 다시마 육수로 만들 수 있고 어묵과 우동 사리만 넣으면 맛있는 어묵 우동이 완성되어요. 더욱 시원한 국물 맛을 원하면 가쓰오부시 우동 간장을 사용하면 더 맛있는 어묵 우동을 먹을 수 있어요.
부대찌개
햄과 소시지만 있으면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대찌개를 만들 수 있어요. 부대찌개는 국물이 얼큰하고 다양한 햄과 소시지를 골라 먹을 수 있어요.
부대찌개에 라면 사리를 넣어 먹으면 더 풍성하게 먹을 수 있고 치즈를 넣으면 국물 맛이 더 부드러워져요. 부대찌개는 얼큰한 국물과 매콤한 맛이 밥 맛을 더 좋게 해줘요.
편의점 도시락
가성비가 좋은 편의점 도시락을 주말 점심메뉴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요. 편의점 도시락은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이 저렴해서 비용 부담없어 인기가 많은 주말 점심메뉴에요.
편의점 도시락은 한 끼 식사로 충분하고 가성비로는 최고에요. 편의점 도시락 만으로 영양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신선한 샐러드, 계란 후라이와 함께 먹으면 더 좋아요.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는 맛이 뛰어나고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한 주말 점심메뉴에요.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는 삶은 계란, 삶은 감자, 다진 양파, 마요네즈, 설탕, 식빵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칼로리가 높지 않고 영양이 풍부한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는 가족의 건강까지 챙겨주는 점심메뉴에요. 입맛이 없는 주말 점심메뉴로 좋은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로 영양을 챙기세요.
김치 볶음밥
주말 점심메뉴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김치 볶음밥을 추천해요. 김치 볶음밥은 요리 시간이 겨우 10분 내외이고 주말에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점심메뉴에요.
잘 익은 김치를 잘게 썰어 놓고 찬밥만 있으면 맛있는 김치 볶음밥을 만들 수 있어요. 김치 볶음밥을 더 맛있게 만들고 싶으면 냉장고에 있는 햄, 소시지를 넣으면 더 맛있고 치즈를 넣고 먹으면 고소한 맛이 2배가 되어요.